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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생각

성공한 사람들의10가지 일상생활

by 하여간하여간 2011. 2. 3.

성공한 사람들의10가지 일상생활

 

우리가 해야할 일들이 맞네요, 꼭 읽어 두시고 활용하세요.

 


 

 

 

 

 

 

 

 

 

 

 

 

 

 

 

 

 

 

1. 매우 매력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갖는다.

2. 오늘의 자신, 지금의 자신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3.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다.

4. 적극적이고 낙천적이며 정열적인 사고를 갖는다.

5. 창조적인 상상력을 적극 활용한다.

6. 현재의 일을 최후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몰입한다.

7. 자신만이 가지는 개성적인 매력을 가진다.

8.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9. 명예가 있는 인간이 될 것을 마음에 새긴다.

10. 하나의 일이 끝났을 때, 훌륭한 성공 체험을 얻는다.

                

            square06_blue.gif 시간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1. 시간을 보석이나 생명처럼 귀중히 여겨라.

2. 시간을 계산하는 습관을 가져라.
     당신이 하루 소비하는 시간을 돈으로 계산해 보자. 10분이면 얼마나 되는가.

3. 시간 예산안을 짜라.
     하루의 시간을 계획해 보고 계획대로 되는가 체크해 보자.

4. 당신 자신의 가치 판단에 따라 시간 예산안의 균형을 안배하자.
     자신의 맡은 업무 이외에도, 자기 계발, 가정에 대한 배려 등을 가치에 따라 배분하라.

5. 시간을 비교하자.
     이른 아침 한 시간은 오후 늦은 한 시간보다 더 중요하다.

6. 자신에게 자극을 주기 위한 시간적 압박감을 만들라.
     자신의 업무에 대해 언제까지 그 일을 끝낼 것인지 계획을 세워 시간표대로 실천하자.

                                                                -로버트 H. 슐러

 

                                                      

 

 

 

 

  square06_blue.gif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8가지 방법

 

 

1. 과거의 실패나 불행했던 일에 대해서 미련을 갖지 않는다.

2. 과거의 모든 경험을 통해서 도움이 되는 것은 지속적으로 배우겠다.

3. 어떻게 실패를 했던 또는 어느 정도의 비참한 실패를 했던 낙심하지 않겠다.

4. 실패에서 성공을 이끄는 아이디어를 찾아내겠다.

5. 과거의 경험에서 이번에는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

7. 중요한 것을 비록 잃을 지라도 보람있는 인생을 살겠다.

8. 나쁜 일이 생기더라도 좋은 방향으로 해석하겠다.
    그리고 정도(正道)를 걸으면 최후의 승리자가 될 것을 확신하고 바른 길을 걷겠다.

                                                                      -헤롤드 셔먼

 

    square06_blue.gif 실패자가 극복해야 할 16가지 업무습관

 

 

1. 자신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모르고 설명도 하지 못한다.

2. 오늘 할 일이 무엇이건 내일로 미룬다.

3. 자기 계발이나 업무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4. 자신의 일이 아니면 회피하고 책임전가를 한다.

5. 문제를 해결할 생각은 없고 변명할 생각만 한다.

6. 자기만족과 도취에 빠져 환상의 나날을 보낸다.

7. 중대한 문제에 직면하여 싸워 보지 않고 타협하는 자세를 취한다.

8. 상대방의 잘못은 지적하면서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는다.

9. 안일하게 하루하루를 보낸다.

10. 작은 장애물에도 쉽게 포기한다.

11. 계획과 문제 분석표를 작성하지 않고 타성에 의존한다.

12. 기발한 아이디어나 기회가 와도 실행하지 않는다.

13. 환상의 꿈만 쫓고 실천을 하지 않는다.

14. 노력하는 것보다 일확천금을 꿈꾼다.

15. 나은 미래를 위해 투자하기보다는 지금의 생활에 안주한다.

16. 타인의 시선이나 비난이 두려워 앞에 나서지 않는다.

                                                             -나폴레옹 힐

 

 

square06_blue.gif   유머를 갖기 위한 8가지 방법  

 

 

1. 나는 항상 사물의 밝은 면을 보도록 노력하겠다.

2. 나 자신의 실수를 웃어넘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3. 앞길이 비록 험난할 지라도 밝은 마음을 갖도록 하겠다.

4. 심각하게 생각하는 일은 가능한 적도록 하겠다.

5. 유머 감각을 끊임없이 갈고 닦겠다.

6. 긴장이 될 때는 오히려 웃을 수 있는 화제 거리를 찾겠다.

7. 언제나 밝은 태도로 사람을 대하겠다.

8. 유머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겠다.

                                                 -헤롤드 셔먼

 

 

  square06_blue.gif  이미지 메이킹의 십계명

 

 

1.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Thou shall not kill time.)

2. 자신에게 진실하자. (Thou shall be true to thyself.)

3. 자신을 사랑하자. (Thou shall love thyself.)

4. 비전(vision)을 가져라. (Thou shall have vision.)

5. 옷을 사기 전에 계획을 세워라. (Thou shall plan vefore shopping for clothes.)

6. 상사, 동료, 부하를 존경하라. ( Thou shall honor thy superiors, peers, and subordinates.)

7. 생각하기 전에 말하지 말라. (Thou shall not speak before thou think (shall edit yourself))

8. 주의 깊게 들어라. (Thou shall listen attentively.)

9. 생각하기 전에 말하지 말라. (Thou shall not speak before thou think (shall edit yourself) )

10. 자신의 이미지를 항상 생각하고 성스럽게 지켜라. (Remember thy image and keep it holy.)

                                         -이미지 메이킹에서

 

 

square06_blue.gif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5가지 방법 

 

 

1. 일에 대해 진지하게 관심을 가져라.
    관심과 흥미만이 그 일을 끝까지 추진할 수 있다.

2. 일을 완수했을 때의 만족감을 생각하라.

3. 어떤 일을 끝마쳐야 할 날짜를 정해 그것에 도전하라.

4. 불필요한 간섭이나 신경 쓰는 것에서 벗어나라.

5. 도움이 될 만한 사람과 그 일을 함께 하라.
    누군가와 함께 하면 혼자 하는 것보다 효과적이고 포기하지 않는다.

                                                                  -윌리암 메닝거

 

 

 

 

           square06_blue.gif 일을 즐겁게 하는 5가지 방법 

 

 

1. 동료, 상사, 부하에게 늘 웃으며 대하자.

2. 전화 통화시 항상 친절하자.

3. 칭찬을 들으면 언제나 고맙다고 답례하자.

4.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에 얽매이지 말라.

5. 불평, 불만이 있는 사람과는 멀리하자.

                                      -데일 카네기

 

 

 

   square06_blue.gif 자신감을 갖게 하는 7가지 방법

 

 

1. 마음속으로 자신이 성공하는 모습을 그려보라.
    그리고 그 모습이 지워지지 않도록 깊이 새겨두라.

2. 자신의 결심이 약화되거든 이기기 위해 적극적인 생각을 소리내어 말하라.

3. 장애물을 피하지 말라.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항상 어려운 난관이 있게 마련이다. 따라서 그 어려운 점이
     무엇인가 잘 검토하여 제거하라.

4. 타인의 위엄에 눌러 그를 모방하지 말라.
     어떤 사람이든 자신만큼 그 일을 잘 알지도 잘 처리하지도 못한다.

5. 자신을 이해해 주는 유능한 조언자를 찾아라.

6. 자신의 실제 능력을 평가한 다음 그보다 10%는 더 높이 끌어올려라.

7. 하늘이 나와 같이 있으니 어떤 일도 자신을 굴복시키지 못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로버트 H. 슐러

 

 

 

 

square06_blue.gif  지도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법칙   

 

 

1. 지도자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2. 지도자는 엄격하게 스스로 통제해야 한다.

3. 지도자는 공정한 마음과 정의감이 있어야 한다.

4. 지도자는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

5. 지도자는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6. 지도자는 부하를 감싸주고 봉사해야 한다.

7. 지도자는 성격이 쾌활해야 한다.

8. 지도자는 인정이 있어야 한다.

9. 지도자는 모든 일에 대해 정확히 잘 알고 있어야 한다.

10. 지도자는 책임감이 강해야 한다.

                                                          -나폴레옹 힐

 

 

         square06_blue.gif 타인으로부터 존경을 받는 10가지 법칙

 

 

1. 처음 만나는 사람의 이름을 잘 기억한다.

2. 타인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되라.

3. 느긋하고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라.

4. 이기적이 되지 말라.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척하지 말라. 평범하고 겸손하라.

5. 자신의 성격 결함을 개조하라.

6.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라.

7. 불평불만을 버리고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라.

8. 모든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하라.

9. 주위 사람의 성공에 대하여 축하하라. 그리고 슬픔이나 실망에 처한 사람을 위로하라.

10. 당신과 함께 함으로써 사소한 것일지라도 무엇인가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하라.

                                                                                          -데일 카네기

 

 

   square06_blue.gif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1. 오늘만은 행복하게 살자.
     사람은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지는 것이다.

 2. 오늘만은 자기 자신을 장소와 상황에 순응시켜 보자.
     욕망을 버리고 직장이나 가정 등 발생하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상황에 적응 시켜 보자.

 3. 오늘만은 몸조심하자.

 4. 오늘만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굳게 지키자.

 5. 오늘만은 3가지 방법을 실행해 보자.
     남들에게 친절히 대하자.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되는 일을 해보자.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을 자진해서 해보자.

 6. 오늘만은 유쾌하게 보내자.

 7. 오늘만은 하루의 계획을 작성해 보자.

 8. 오늘만은 오늘 하루로써 살아보자.
     오늘 하루만에 골치 아픈 문제를 마무리해 보자.

 9. 오늘만은 조용히 혼자서 사색해 보자.

10. 오늘만은 두려워하지 말자.

                                 -시빌 F. 패트리지

 

 

square06_blue.gif   현명한 삶을 사는 8가지 방법

 

 

1. 늘 열심히 일하라.

2. 절대 화내지 말라.

3. 절대로 사람을 차별하지 말라. 그리고 그들을 속단하지 말라.
    항상 사람은 좋다고 간주하라.

4. 일이 어려울 때 관대한 사람이 아니라면 일이 쉬울 때에도 관대한 사람이 될 수 없다.

5. 자신감을 최대로 강화시키는 것은 다른 모든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6. 자신감이 생기면 겸손하라. 사람은 장점뿐 아니라 약점도 가지고 있다.

7. 진실로 쓸모있는 사람이 되는 길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주고받는 것이다.

8. 싸움이 벌어지는 원인 대부분이 오해 때문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골던 딘

 

square06_blue.gif   현명한 처신에 필요한 9가지 방법

 

 

1. 보는데 편견이나 욕심을 없애도록 하라.

2. 듣는데 편견이나 빠트림이 없이 들어라.

3. 얼굴 표정을 단정히 하라.

4. 몸의 자세를 단정히 하라.

5. 말은 진실되고 신의가 있도록 하라.

6. 일을 할 때는 겸손한 자세로 하라.

7. 의심나는 것은 조용히 물어서 꼭 알도록 하라.

8. 화가 났을 때는 이성으로써 억제하라.

9. 재물을 보거든 의(義)에 합당한 것만 취하라.

                                                  -이이(李珥)

 

  square06_blue.gif 호감을 사는 7가지 성품   

 

 

 1.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는 습관을 기른다. 그리고 그들의 장점을 칭찬한다.

2. 대화할 때 설득력과 확신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계발한다.

3. 자신의 신체 조건과 자신이 하는 일에 어울리는 복장을 갖춘다.

4. 당신이 원하는 성격을 선정하고 그에 맞게 적극적으로 성격을 개조한다.

5. 따뜻한 감정과 정열을 표현할 수 있는 인사 기술을 익힌다.

6. 자신의 유일한 한계는 자신의 마음속에 선정하는 것뿐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7.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가짐으로써 호감을 갖게 한다.

                                                                                        -나폴레옹 힐

 

        square06_blue.gif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15가지 방법

 

 

 1. 그날의 기분(바이오 리듬)에 맞춰 업무를 처리한다.
     어떤 날은 자신도 모르게 피곤도, 상쾌한 기분도 들 때가 있을 수 있다.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좋은 날은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좋지만
       컨디션이 저조한 날은 될 수 있는대로 적게 말하고 중요한 업무는
       다음날 처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

 2. 아침에 빨리 일어나는 것이 좋다.

 3. 자는 시간에 관계없이 일어나는 시간은 일정하게 일어난다.

 4. 일어나는 즉시 찬물로 세수한다.

 5. 아침은 꼭 챙겨먹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6. 다음날의 계획은 하루 전날 밤에 세운다.

 7. 다음날 입을 옷은 미리 챙겨둔다.

 8. 가급적 12시 이전에는 잠을 자는 생활을 하라.

 9. 잠자리에서는 모든 것을 잊고 숙면하라.

10. 한 시간을 일해도 집중해서 하라.

11. 10분간씩 낮잠을 자라.
      그것이 힘들다면 저녁에 퇴근해서 한 시간쯤 자는 것도 좋다.

12. 마감 날짜가 없는 날은 없다.
      계획과 목표를 세웠을 경우, 항상 하루 할 일을 체크하여 꼭 약속을 지켜야 한다.

13. 필요한 일과 필요치 않는 일, 먼저 할 일과 나중에 할 일을 구별하라.

14. 사소한 일부터 중대한 일까지 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선택을 하라.

15. 모든 일에는 할 때가 있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도 시기를 놓치면 안 된다.
       또한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좋은 일도 실패로 끝나는 수가 있다.

                                        -아놀드 베네트 & 레이 조지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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